병원광고, 의료홍보와의 전쟁, ㈜포엠미디어 전성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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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5. 01. 21본문
신뢰를 바탕으로 사람중심의 경영을 통해 광고시장의 중심에 서다.
병원광고, 의료홍보와의 전쟁, ㈜포엠미디어 전성시대
신뢰를 바탕으로 사람중심의 경영을 통해 광고시장의 중심에 서다.
현재 우리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고를 접하고 있다. 예를 들어 출근길이나 퇴근길에 지하철이나 버스를 탑승 할 때나, 스마트폰을 이용하거나 심지어는 마트에서 물건을 살 때 조차도 우리는 수많은 광고를 접하게 된다.
광고시장, 총성 없는 전쟁터.
이처럼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순간에도 광고에 노출될 만큼 무수한 광고 속에서 살다 보니, 최근에는 광고업체가 무수히 많아 포화 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기존의 광고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TV나 신문 라디오 잡지 등에 국한 되어 있었다면 현재는 모바일, 인터넷, 대중교통이나 마트에 이르기 까지 생활 전반적인 분야 에서 우리는 수많은 광고를 접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온라인 강국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온라인광고가 광고시장에 큰 부분을 차지 하고 있는데 기존의 광고보다 저렴한 가격에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 광고시장에 뛰어 들고 있다.
초창기 온라인 광고는 대형 포털 사이트의 배너 광고나 온라인 신문의 지면이나 배너 광고 등 매체가 국한되어 있어 대기업이나 외국계 기업이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현재는 대형포털 사이트뿐만 아니라 쇼핑몰 홈페이지, 검색 창, 카페나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SNS서비스에 이르기 까지 온라인 광고의 시장이 확대 되었으며 광고를 이용하는 광고주 또한, 중 소상인이나 개인 사업자에 이르기 까지 확대 되어 누구나 온라인 광고를 이용하게 되었다.
이러한 온라인 광고의 홍수 속에서 수많은 광고회사가 생겨나고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현재, 종합광고 대행사인 ㈜포엠미디어는 온라인 광고시장이 생성 될 무렵부터 현재까지 한결같은 위치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분석을 통해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광고주들에게 높은 신뢰와 만족감 주어 온라인 광고업계의 터줏대감으로 자리하고 있다.
㈜포엠미디어는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빈틈없는 기획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 홈페이지 기획 및 관리와 각종 디자인, 언론홍보는 물론 방송이나 신문, 신문이나 잡지 등 지면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오프라인 전분야에 걸쳐 사업을 확장 하였다.
신뢰를 잃은 광고는 사기 일뿐.
㈜포엠미디어가 이처럼 오랜 기간 온라인 광고시장 속에서 한결 같은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것은 바로 광고주와의 신뢰를 최우선시 하기 때문이다.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휩쓸려 눈앞의 이득을 목적으로 쉽고 편한 길을 가기 보다는 다소 불편하고 번거롭더라도 정도를 지키고 투명하게 광고를 진행해 온 결과 현재의 위치에 이르게 된 것이다.
㈜포엠미디어 서동근 기획실장은 “현재 광고시장에는 수많은 광고업체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더 좋은 조건을 내세우며 과대 광고나 허위광고를 일삼아 광고주에게 피해를 일으키는 사례가 많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이득을 위해 타인을 속여 피해를 입히는 것을 사기라고 말하듯 광고 역시 ‘신뢰를 잃는 광고는 사기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이득을 위하기 보다는 광고주의 입장에서 어려운 난관을 극복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함께 성장 한다는 생각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경영 방침이 옳았다는 것을 입증이라도 하듯 얼마 전, 한 성형외과에서 소비자를 우롱하는 온라인 광고실태가 방송을 통해 밝혀지면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다. 그리하여 온라인 광고시장 전체에 위기가 찾아 왔다. 그러나 오히려 이러한 사건을 계기로 ㈜포엠미디어가 그 동안 꾸준하고 투명한 진행을 했던 기존 광고주들에게는 더 높은 신뢰감과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타 업체와 다르게 창립 당시부터 꾸준하게 이어온 당월 업무보고 및 미팅을 통해 광고주에게 정확한 분석과 결과를 제시하여 높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어 광고주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서실장은 “변화가 잦고 트렌드에 민감한 것이 광고시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발 빠른 대처와 시대를 흐름을 읽는 광고인의 자세가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앞서 말했듯 가장 중요시 해야 할 부분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사람 중심의 경영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요즘 같이 광고가 무수히 쏟아지는 광고의 바다 속에서 광고는 소비자가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가 되어야 하는 것이지 소비자를 현혹 시켜 수입을 창출하는 목적의 도구가 되어선 안 된다. 광고인들의 올바른 의식과 투명한 진행이 광고업계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진일보 시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