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해지는 병원광고,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으려면? > 4M news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상담

월~금

09:30 ~ 18:30

4M Communication

News Media

Medical Marketing Expert Group

배너사진

치열해지는 병원광고,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으려면?

페이지 정보

작성일25. 02. 06

본문

넘치는 병원들 속 살아남으려면 홍보 기획과 마케팅이 중요

치열해지는 병원광고,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으려면?

넘치는 병원들 속 살아남으려면 홍보 기획과 마케팅이 중요

 

[사진 : ㈜포엠미디어 서동근 기획이사]

 

현대인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항상 사용하는 스마트폰, 길거리를 걸어갈때도 광고를 쉽게 접하게 된다. 이렇듯 광고가 쏟아지는 시대에 사는 현대인들은 대부분의 사람이 광고에 좋지 않은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는 광고가 자신이 원하지 않는 상황에 다가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최근 치과나 피부과를 비롯해 성형외과 등 병원의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또한, 많은 병원이 문을 여는 만큼 문을 닫는 병원들도 많아지는 것이 현실이다. 이른바 의료 무한경쟁시대로 대다수의 병원은 기존의 병원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시스템과 치료법을 가지고 개원을 하게 된다.

 

병원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마케팅

 

비슷한 시스템과 치료법을 가지고 개원을 했을 때 격차를 벌릴 수 있는 것은 바로 마케팅이다. 비슷한 제품이라도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따라 차이가 벌어지기 때문에 기획과 홍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성공과 실패를 오갈 수 있다.

 

예전의 광고는 대부분이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졌다. 4대 매체인 TV, 라디오, 신문, 잡지를 통해 광고하고 버스나 지하철광고, 신문광고 등으로 시작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광고의 시작은 현대 광고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과 네트워크 형식의 오프라인 병행 마케팅이다

 

저렴하게 뛰어난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

 

온라인마케팅과 네트워크 형식의 오프라인 병행 마케팅은 기존의 매체를 통한 광고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뛰어난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개인 병원의 병원장들은 물론이고 종합병원까지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이다.

 

온라인마케팅이 여러분야에서 활용되면서 경쟁이 거세진 병원에서도 온라인마케팅과 네트워크 마케팅 분야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전문 마케팅팀을 갖추기 어려운 개인병원의 경우에는 마케팅을 대행해주는 광고기업들을 찾아 온라인마케팅과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의 온라인마케팅과 오프라인마케팅을 중심으로 하는 메디컬마케팅 기업으로는 ㈜포엠미디어가 대표적인 기업이다. 메디컬마케팅은 여러해 동안 쌓인 노하우로 각 병원에 맞는 방식을 통해 진행해야하는 마케팅으로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좋은 광고 효과를 내기 어렵다. 마케팅팀을 따로 갖추기 어려운 기업이나 병원의 경우에는 광고 대행사를 통해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한 광고

 

성형열풍을 타고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의 개원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고 척추전문병원이나 관절전문병원처럼 다양한 종목의 병원 또한 개원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서울의 경우에는 한 지역에 같은 종목의 병원이 수십 군데가 있는 경우도 많으므로 소비자들이 병원을 찾게하려면 광고의 효과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포엠미디어 서동근기획이사는 최근 병원의 마케팅 추세는 접근방식의 단순화로 환자를 단순히 현혹하는 광고에 중점을 맞추고 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각각의 병원의 특화부분을 어필하여 전문성을 강조함으로써 정직한 병원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컬마케팅은 마케팅을 진행하는 대행사의 노하우와 광고 기획력이 가장 큰 역할을 차지한다.”라고 전했다.


c32857e4eb61d3a2bd64d623d0f6ecab_1738819519_9717.jpg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