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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하는 병원광고, 홍보 마케팅 업체 역시 진화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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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5. 0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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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적인 탐구와 교육으로 병원마케팅 전문가로 거듭나는 포엠미디어


 
진화하는 병원광고, 홍보 마케팅 업체 역시 진화가 필요.

계속적인 탐구와 교육으로 병원마케팅 전문가로 거듭나는 포엠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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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는 벽보나 현수막을 시작으로 TV나 라디오, 신문광고가 주류를 이루었고 현재 PC나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다양한 온라인 매체의 발전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전통적인 4대매체는 물론 온라인까지 삶의 전반에 이미 광고는 깊숙하게 포진되어 있으며 광고는 다양한 매체의 발전과 그 결을 함께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AI의 발달이 광고시장에 얼만큼 영향을 줄 것인지에 대한 의견도 분분하다. 이미 AI가 전문직 시험도 가뿐히 통과할 만큼의 역량을 과시하고 있고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의 특성상 이러한 발전은 급속도로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광고업체 역시 이러한 AI의 발달을 적극 이용해야 한다는 의견과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업계 최고의 노하우와 업력으로 메디컬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평가되고 있는 포엠미디어의 서동근 대표이사는 전자기기의 발달이나 인공지능의 발달은 분명 

인간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광고나 홍보의 영역의 근본은 다양한 경험은 물론 소통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 활동이 기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특히 병의원 광고의 경우 생명을 다루는 의료기관에 대한 인간적인 이해와 공감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이는 곧 인력에 대한 중요성을 의미하며 인공지능으로 

대체할 수 없는 인간의 영역이 존재함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며 광고.홍보에 있어 인간 고유의 능력이 중요함을 이야기 했다.

 

이어서 물론 광고시장에 이미 침투해 있는 AI의 경우 무조건적으로 배제하기 보다는 장점은 적극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단순 보고서나 규칙적인 문서의 작성 등 

인간보다 월등한 속도를 자랑하는 AI의 장점을 활용한다면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고, 빠른 정보의 취득이나 데이터의 정리 등의 시간을 

줄이고 보다 생산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에 인력이 투입될 수 있는 강점도 있겠습니다.” 며 인공지능의 적극적인 활용 역시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나가는 병원마케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

 

이처럼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광고 시장에서 어떤 광고나 매체가 정답이라는 것을 단정 짓기 힘들기 때문에 자신만의 노하우가 없다면 살아남을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의학적 지식은 물론,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와 경험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이는 개인의 노력과 더불어 회사의 전폭적인 지지도 필요한 사항이다.

 

포엠미디어의 임직원들은 최초 입사부터 그간 쌓인 지식이나 노하우를 데이터화 하여 전반적인 마케팅 분야란 무엇인가에 대한 기초적 지식은 물론, 병원 및 의료관련 

광고의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의료적 지식의 교육 등에도 힘쓰고 있다. 다양한 질환에 대한 교육과 시장상황 등 단순 광고적인 측면을 떠나 의료시장 전체에 대해 배움으로써 

의료인에 준하는 정도의 전문지식과 의료법 등 다양한 제반사항을 함께 배우고 진화해 나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변화에 맞는 발 빠른 대처로 다른 업체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정확하고 빠른 통합 브랜드 매니지먼트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하이퀄리티로 이끌어 갈 수 있는 것이다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광고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는 다양한 매체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온라인 포털사이트의 상황 등 초급, 중급, 고급 

인력에 따라 그에 걸 맞는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한편 포엠미디어는 국내 전체 광고 회사 26위 병의원 마케팅 분야 1위의 기업으로, 메디컬 관련 보도자료는 독보적인 

아이템과 컨텐츠의 퀄리티를 보유하고 있어 최다 송출량을 기록한다또한, 검색광고, 배너광고, 온라인 언론홍보, 카페, 블로그 및 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와 버스

지하철 및 방송, 옥외광고 등의 오프라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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